꽃길예감

[대만여행] 타이베이 일일투어 문화여행 — 중산구역 본문

대만 현지인 소개/타이페이 여행 x신베이시 여행

[대만여행] 타이베이 일일투어 문화여행 — 중산구역

Keidi94 2019. 11. 20. 12:00

안녕하세요. 푸린이에요.

지난번 일일 유랑 코스 신뎬구역의 놀거리를 소개해 드렸는데 혹시 따라가신 분 있으세요?

오늘은 타이페이 일일 유람 코스의 주제로 역사적이고 예술의 향기가 나는 지역, 중산 구역을 소개하려고 해요.

 

오늘의 스케줄:
Stop 01 현대미술관 (當代藝術館)
Stop 02 점심 제안: 르쯔쉔쓰(日子選食)
Stop 03 디저트 제안: 지롱탕버블티(吉龍堂吉龍糖制研所)
Stop 04 서남성품(南西誠品)
Stop 05 저녁 제안: 풍허르리(丰禾日麗)

Stop01 현대미술관 (當代藝術館)

 

 

 아침에 가볍게 대만 문화에 젖고 싶으면 현대미술관은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서울 현대미술관과 달리 규모가 크진 않지만 아늑한 현대미술관은 현지인들이 자주 다니는 곳들 중 하나예요. 누가 봐도 대만 스타일이 아닌 이곳은 기원을 보면 일본 통치 시대에 제작한 초등학교였어요. 어쩐지 대만의 전통적인 예술과는 다른 은은한 스타일이더라고요. 묘하게 낡은 외모 아래에 현대 미술의 영혼을 담고 있어 더 매력적인 거 같아요. 저 개인적으로도 자주 다니는 애호 장소예요.

 

중산역1번 출구 앞의 지도

 

예술길에 걸으면

현대미술관 가는 향에 길거리에 종종 예술 풍경이 나오더라고요. 

 

 

귀여운 로봇이 와 트랙에 경기하고 있는 달팽이 있어요. 가기 전에 포토존이 많이 많아서 사진 찍으면서 가버렸네요.

 

 

풍선까지 보이시면 왼쪽에 목적지가 보여요.

 

대문 앞이 광장에 예술 작풍도 보일 수 있다

 

관람 전에 표부터 구매하기

 들어가서 오른쪽은 매표소 겸 쇼핑센터이고 입장료가 한 명 당 50TWD (약1900\) 필요해요. 종이 표를 받을 건데 자세히 보면 특이한 모양새인 것을 알 수 있어요. 표가 보통 당기에 전시하는 내용이랑 관련된 개념으로 디자인하니까 매번 오면 달라지는 표를 수집하는 것도 재미라고 생각해요.

 

매표소 및 쇼핑센터
기념품
보관실

 

 표를 구매한 후 가방 크기가 A4용지보다 큰 경우에는 보관실에 가방을 잠시 놓어야 해요. 보관실은 바로 매표소 옆에 있고 코인을 투입해서 보관하고 나중에 다시 받을 수 있어요.

디지털화의 고품질 관람법

 

왼쪽 입구

 

 전시장 입구는 대문 맞은편의 왼쪽에 있어요. 전시 공간이 일자로 이어져서 관람하기에 편한 구성이에요. 각 작품마다 입구에 들어가기 전에 QR code가 있어 폰으로 스캔해보면 관람 안내 음성을 핸드폰으로 들을 수 있어요. 고정 안내원을 맞춰서 기다리는 거보다 정말 좋죠? 안에서 라이트만 사용하지 않으면 사진도 마음껏 찍을 수 있어서 예쁜 사진을 꼭 찍어서 SNS에서 친구들에게 자랑해 주세요^^

 

관람풍경

 

현대미술관 자세한 정보 보기↓

더보기

영업시간︱ 10:00-18:00 월요일휴무
전화번호︱ 02 2552 3721
주소︱ 台北市大同區103長安西路39號 (중산역 1번 출구 / 중산 지하상가 R4 출구)
Facebook︱ https://www.facebook.com/TaipeiMOCA/
공홈︱ https://www.mocataipei.org.tw/tw
지도︱

Stop02 점심 제안: 르쯔쉔쓰(日子選食)

 

 

 구경 다 하고 나서 벌써 배고프죠. 현지인들이 늦게 일어나서 아점을 먹는 사람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그래서 한참 동안 이런 아점 카페가 유행했었어요. 르쯔쉔쓰도 딱 맞게 다양한 브런치를 제공해서 점심으로 추천하는 곳이에요.

토스트 직접 고르기

이 집에서 가장 특별한 점이 뭐냐면 토스트 주문한다면 원하는 토스트를 직접 고를 수 있는 것이에요! 점원을 따라가면서 토스트 고르는데 수납장을 보니 토스트가 가득했어요. 브랜드에 따라 기능도 다르고 구워진 토스트도 맛이 다르다고 하네요. 하지만 전문가도 아니고 저처럼 이 정도까지 잘 모른다면 그냥 예쁜 것만 선택하시죠~

점심은 맛있는 메뉴로 고르기

메뉴 안에 브런치, 샌드위치, 정식 등 각양각색인 음식들이 선택할 수 있어요. 엘비스 샌드위치도 파나 보네요. 토스트는 브런치만 있는 건데 토스트 체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브런치만 주무하세요. 점심시간에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훨씬 더 많으니까 11시 반 후 가는 것을 추천해요.

 

르쯔쉔쓰 자세한 정보 보기↓

더보기

영업시간︱ 11:30-21:00 주말 10:00-21:00
전화번호︱ 02 2552 6779
주소︱ 103台北市大同區赤峰街17巷20-1號(중산역 4번 출구)
Facebook︱ https://www.facebook.com/FOODSELECTOIN/
지도︱

Stop03 디저트 제안: 지롱탕버블티(吉龍堂吉龍糖制研所) [휴업]

 

 

 대만 여행 체크리스트에 빠질 수 없는 것들 중 하나는 버블 티이죠. 당시 지롱탕 출시했을 때 귀여운 컵 디자인 때문에 한창 인기를 끌었어요. 버블티 가게가 테이크 아웃하는 설정이라 보통 좌석이 없는데 여긴 반대로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빵과 케이크까지도 팔아서 카페 같은 분위기를 만들었어요.

 

 

인기 메뉴인 진주 우유

 사람들이 가장 알리는 단품은 ‘흑설탕 진주 그림 우유(黑糖珍珠厚奶)’와 ‘흑설탕 진주 우유(黑糖珍珠鮮奶)’라는 제품인데 거의 비슷하게 생겼지만 차이는 그림이에요. 중국어에 ‘鮮奶’이라는 것은 우유 뜻인데 알고 보니 ‘厚奶(그림)’이란 우유 위에 또 그림을 넣었으니 우유 맛이 강조되는 기법이에요.

음료수도 예술적인 외모를 가짐

흑설탕이 진한 색깔이어서 하얀 우유와 같이 넣어 컵 옆쪽에서 보면 용비늘무늬처럼 나오는 것이 지롱탕의 특징이래요. 예술적인 모양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나 봐요. 물론 마시기 전에 잘 흔들어서 먹어야 해요.

지롱탕에서만 특별한 서비스

 

한국어 매뉴

 

버블티 시킨 후 이상하게 점원이 과자 하나 더 주었어요. 관광객들이 많아서 여기서만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인가 싶었어요. 메뉴판에 한국어와 영어 다 있는 게 보니까 외국인들도 자주 오는 모양이에요. 주문하거나 이해하기에 많이 편리하고 쉬울 거예요.

 

지롱탕버블티 자세한 정보 보기↓

더보기

영업시간︱ 10:00-22:00
전화번호︱ 02 2558 0211
주소︱ 103台北市大同區南京西路61-4號(중산역 5번 출구)
Facebook︱ https://www.facebook.com/dragon1646
지도︱

Stop04 성품남서(誠品南西)

 

 

‘성품(誠品)’는 대만에 가장 큰 서점이에요. 굳이 말하자면 약간 한국의 교보문고 같은 느낌인가? 계속 운영해 오면서 무구, 생활용품, 강연, 상가까지 복합적인 집단으로 되었어요.

서점에서 대만 문화 무료 보기

 

 

 대만 문화를 알고 싶으면 왠지 서점에서 탐구하면 문학적인 면을 더 보이게 되지 않을까요? 성품남서은 백화점인데 4층부터는 서점이고 대만 요즘 인기 책을 찾을 수 있어요. 구경하고 싶은데 책이 다 투명 봉투로 막아 있어서 볼 수가 없잖아요. 이때 점원에게 보고 싶다고 하면 열어주거든요. 중국어로 '試讀'(시독)이라고 해요. 즉 사기 전에 미리 살펴본다는 뜻이에요. 좋죠! 성품에서 제가 알기로 거의 모든 책이 다 볼 수 있는 거 같아요. 요즘 한국 책도 많이 들어오니까 익숙한 책이 볼지도 몰라요.

성품남서에 가득한 볼거리

그러면 책이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 아마 심심할걸요? 전혀 그럴지 않을 거예요. 성품남서 안에 들어간 상가나 음식점들이 많아 문구, 옷, 엑셀이, 아프트눈티, 신발, 향수...... 등등 여러 가지 볼품 가득해요. 만일 백화점 더 다니고 싶으면 주변에 신광백화점(新光三越)도 있어요!

 

 

성품남서 자세한 정보 보기↓

더보기

영업시간︱ 11:00-22:00
전화번호︱ 02 2581 3358
주소︱ 10491台北市中山區南京西路14號(중산역 1번 출구)
공홈︱ https://meet.eslite.com/tw/tc/store/201808020001
지도︱

Stop04 저녁 제안: 풍허르리(丰禾日麗)

 

 

두세 명만이라도 맛볼 수 있는 대만 요리

 

 

대만 식품업 집단들 중 서비스로 유명한 거는 ‘왕품(王品)’이라는 회사예요. 보통 ‘타이챠이(台菜, 대만요리)’ 먹고 싶으면 동그란 큰 테이블에 한 테이블에 열명 앉는 게 떠올려요. 하지만 작은 가정으로 구성되는 현대 사회에 같이 밥 먹는 사람은 10명은 좀 무리한 상황이라서 풍허르리는 사람이 많지 않아도 추천하는 타이챠이 에요.

똑똑한 준문 꿀팁

 

왼쪽 2인분, 오른쪽 4인분

 

인테리어부터 전통과 현대 맛이 섞은 스타일이 보여요. 메뉴에 외국어가 하나도 없길래 시킬 때 외국인한테 많이 불편할 수 있어요. 그래서 2인 세트 하고 4인 세트로 주문하는 것을 더 추천해요. 저희는 식사 당일은 5명 갔는데 그날에 주문했던 메뉴도 제공해서 참고하세요. 카드나 현금으로 결제 다 상관없어요.

 

왼쪽 바이차이루, 오른쪽 게알두부

 

바이차이루(白菜滷)는 야채볶음인데 생선도 넣으니 먹을 때 생성 뼈 조심해야 돼요. 게알 두부(蟹黃豆腐)는 게장 중 노란 부분으로 만들었어요. 두부도 부드럽고 게장이 밥 이랑 같이 먹으면 환상적인 조합이네요. 게알 두부는 진짜 번번이 꼭 주문해야 할 요리 중 하나예요!

 

 

토란닭고기(芋泥雞)는 닭고기와 토란이 같이 튀어서 만든 요리인데 저도 처음 이런 조합이 봤는데 예상보다 맛있네요. 그런데 생각보다 빨리 배부르니까 많이 못 먹어서 아쉽네요.

 

 

귤산픈왼(冬瓜金桔山粉圓)가 대만에 흔한 음료수예요. 산픈왼(山粉圓) 요리 방식은 식물 씨앗을 끓여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모양이에요. 대부분 음료수로 만들어서 우리도 주문해놨어요. 컵이 설계도 전통적인 스타일이네요.

편리하는 4인 세트 대공개

이제부터 4인 세트의 요리를 공개해 드릴게요. 혹시 사진 보고 괜찮다고 생각하면 바로 주문하세요!

 

반찬
차이옌(菜燕)이란 젤리 같은 식감을 가진 대만 전통 디저트에요. 

 

풍허르리 자세한 정보 보기↓

더보기

영업시간︱11:30-14:30 17:30-21:30 월요일휴무 
전화번호︱ 02 2507 6808
주소︱ 104台北市中山區南京東路二段146號2F
예약페이지︱https://tw.eztable.com/restaurant/14737
공홈︱ https://www.veggtable.com/
지도︱

 

오늘 보낸 하루가 마지막 맛있는 식사로 끝나습니다.

 

어땠어요? 빨리 필기해서 실제로 다녀보세요!

이번 소개문이 좋아하시면 공감! 구독! 잊지 마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