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예감

[대만여행] 타이페이 일일투어 여행코스 —비탄이✕사범야시장 part1 본문

대만 현지인 소개/타이페이 여행 x신베이시 여행

[대만여행] 타이페이 일일투어 여행코스 —비탄이✕사범야시장 part1

Keidi94 2019. 9. 28. 21:31

안녕하세요. 대만에 대해 소개하는 푸린 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대만 여행을 더욱 알차게 해 드리기 위해 여행코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소개될 장소는 모두 제가 실제로 다녀온 노선이라 최대한 많은 꿀팁과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대만인 저와 한국인 자말라가 함께 다녀왔으니 여러 관점에서 검증되었으니 믿고 따라오세요!

여행할 때 항상 일찍 일어나는 이유는 일초도 낭비 싶지 않은 마음이 머서 그랬는데 아쉽게 도시에 일찍 문 열리는 곳 벌로 없죠. 그럴 때마다 24시간 운영하는 자연코스가 딱이네요!

Stop 1: 비탄 자연풍경

 소개

신베이시에 자리하고 있는 호수에요. 지하철 신뎬역(新店站) 1번 출구를 나오면 바로 방문할 수 있어요. 누구든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할 수 있고 호수의 이름은 비탄(碧潭)’이라고 해요.

 

이전에는 작은 적벽으로 불렸던 비탄 호수는 그 풍경이 아름다워서 대만의 8경12승(8景12勝)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호수 옆에 있는 굉장한 크기의 절벽을 보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사람들이 다양한 수상 활동을 진행한 모습

사람들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낚시하는 아저씨들이도 있네요. 여기 물고기가 많을까 궁금해서 아저씨들을 한참 동안 살펴봤었는데 물고기가 잘 안 잡히나 봐요ㅋㅋㅋ 그래도 아저씨들 파이팅!

누가 배를 젓고 있고 스노클링도 하고 있어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시설은 역시나 귀여운 오리배예요. 한적한 데이트 코스를 즐기고 싶으면 오리배를 추천합니다!

 

 오리 배 체험

오리 배를 타려면 표를 구매해야 합니다. 요금은 1인당 한 시간에 100$ TWD ( 3,600)이에요. 매표소로 가면 점원이 몇 명인지 확인하고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노란색 종이에 기록해 주세요. 나중에 이걸로 이용시간을 확인할 테니까 잃어버리면 안 돼요. 매표소가 여러 곳에 있는데 가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이번에 체험해던 오리배 가게
자동 움지는 저어새배

알고 보니 오리배도 각양각색이네요. 2인용, 4인용, 수동, 자동, 백조모양, 펭귄 모양 등등 다 있어요. 우리는 2인용 수동 백조모양으로 정했어요대만 여름 날씨 탓에 무슨 오리배냐 라고 물어볼 사람도 있겠지만 호수를 가르며 둥둥 떠다녀 보니 꽤 시원해요!

한 시간 동안 알콩달콩 시간을 보내려 했는데.. 그건 또 아니더군요…! 다리는 열심히 일하고 있어요!. 오리배는 앞으로 가려면 페달을 앞으로 굴리고 뒤로 가려면 뒤로 굴리면 됩니다. 배 오른쪽에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손잡이가 있어요.

절벽 아래로 직접 가보면 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다
거북이들도 강물 놀이가 즐거운지 여유롭게 햇빛을 맞이하고 있다

 

 주변 구경

절벽 근처에는 양쪽으로 연결된 다리도 있어요. 다리를 올라가면 온 호수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 다리 서쪽의 산길은 산책하기에 어울리는 장소예요. 오른쪽에는 식당거리가 있어요.

식당거리가 야간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강가에 있는 맛있는 음식과 풍경을 함께 즐기고 싶으면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여유로운 좌석 풍경에 노래도 틀어줘요.

그리고 근처에 포토존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사진도 함께 찍어보세요!

 

비탄 옛길

만약 음식거리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신뎬 옛길을 이용해 보면 좋아요. 길거리 음식도 많이 팔고 분식점도 많거든요. 
다만 비탄 옛길에 있는 가계 보통 메뉴판 다 중국어로만 적혀 있어서 주문하기에 어려울 수도 있어요. 저희도 딱히 찾으러 가게 아니고 그냥 시원해보이는 가게 들어가버렸어요ㅎㅎ

비탄 옛길에 야책도 판매된다
가던 분식집이다. 사진 메누판 순으로 우육면, 양고기면, 바꿋떼면, 닭고기 밥이다
야책(燙青菜), 반찬(小菜), 닭고기밥(雞肉飯), 

비탄
영업시간관광 시설 24시간 / 상가 및 식당 11:00-23:00 (각 가게마다 영업시간 다름) / 안내센터 1100-1900
주소231新北市新店區新店路
공홈https://tour.ntpc.gov.tw/ko-kr/Attraction/Detail?wnd_id=143&id=112629
지도

Stop 2: 문구점 구경

여러분 혹시 문구점 좋아하시나요?
지하철 대만전력역(台電大樓站)에 가면 예쁜 문구점을 만날 수 있어요. 하나는 30 셀렉트(叁拾選物)”이고 하나는 “직물문구점(直物生活文具)”이라고 해요. 둘 가게의 위치가 매우 가깝고 판매하는 제품들의 품질이 아주 좋아요.

Saurse:叁拾選物Facebook
Saurse:直物生活文具 公館店Facebook

신기한 물건들이 많아요. 접을 수 있는 가위, 예쁜 만년필, 귀여운 엽서, 고급스러운 클립 집게 등 구경할만한 것들이 많아요. 자말라도 못 참고 볼펜을 하나 사버렸어요

 

직물문구점(直物生活文具 公館店)
영업시간평일 14:00-21:00 주말13:00-19:00 (화요일 휴모)
전화번호0975 875 120
주소台北市中正區羅斯福路三段210810(台電大樓역 2번출구 걸음5 )
Facebookhttps://www.facebook.com/plain.tw/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plain.tw/
지도

30설렉트(叁拾選物 30Select)
영업시간14:00-21:00(화요일 휴무/ 일요일 마감19:00)
전화번호02 2367 3398
주소台北市中正區羅斯福路三段21010
Facebookhttps://www.facebook.com/30select/
공홈https://30select.com/
지도

여기서 끝인 거 아니는데 나모지 코스의 정보도 읽어봐요!

 

 

[대만여행] 타이페이 여행코스—비탄이✕사범야시장 part2

안녕하세요. 푸린 입니다~ 지나번 part1에서 비탄과 문구점까지가봤는데 기억가시죠? 아직 못보신분은 여기~ [대만여행] 타이페이 여행코스—비탄이✕사범야시장 part1 안녕하세요. 대만에 대해 소개하는 푸..

like-a-bull.tistory.com

 

공감 누르기 잊지마시고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