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예감

FOMC 파월의장 연설문 및 번역 2018.12.19 본문

경제이슈│재테크 info

FOMC 파월의장 연설문 및 번역 2018.12.19

Keidi94 2018. 12. 22. 21:33

20181219일 파월의장 기자회견

 

------------------ FOMC 연설문 Script ------------------

FOMCpresconf20181219.pdf

-----------------------------------------------------


CHAIRMAN POWELL. 

좋은 오후입니다 여러분. 오늘 와줘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난 1년 동안, 경제는 강력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실업률은 거의 최저 수준에 달했으며, 인플레이션은 낮고 안정적이었다. 그 모든 것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진실이다. 그러나 9FOMC 회의 이후 일부 교차 전류가 등장했다. 나는 내 동료들과 내가 어떻게 그러한 교차전류를 전망과 적절한 정책 방향에 대한 우리의 판단에 포함시키는지 설명할 것이다.

9월 이후, 미국 경제는 우리의 기대와 거의 일치하여 계속해서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 경제는 장기간에 걸쳐 실업률을 계속 낮출 수 있는 속도로 일자리를 늘려왔다.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의 임금이 인상되었는데, 이것은 반가운 발전이다.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낮고 안정적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약간 더 가라앉은 한 해를 마감하고 있다. 비록 일부 미국 가정과 지역사회가 계속해서 고군분투하고 있고 일부 장기적인 경제 문제가 남아 있지만, 강한 경제는 많은 미국인들에게 이익을 주고 있다.

이러한 견실한 경제 배경과 건강한 성장에 대한 우리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몇 달 전 우리가 기대했던 것에 비해 다소 누그러질 수 있는 발전을 보아 왔다. 세계 다른 국가들의 성장은 비록 여전히 건실한 수준이지만, 2018년 동안에 다소 누그러졌다. 동시에 금융시장의 변동성은 지난 몇 달 동안 증가했고 전반적인 금융 상황은 강화되었다. , 그들은 성장을 덜 지지하게 되었다.

우리의 견해로는, 이러한 발전은 근본적으로 전망을 바꾸지 않았다. 그 대신 대부분의 FOMC 참가자들은 내년도 성장률과 인플레 예측을 다소 하향조정했다.

-----

오늘 발표된 위원회 참가자들의 예상은 건강한 수준에서 지속적인 성장, 내년에 실업률이 약간 더 하락하고 인플레이션이 거의 2%에 육박하는 것을 보여준다. 이 예측은 또한 경제를 지원하고 우리의 목표에 근접하게 유지해야 하는 연방 기금 비율에 대한 약간 낮은 경로를 보여준다. 경제가 금융위기와 그 이후의 불황으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동안, 위원회는 우리 경제가 회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주기 위해 7년 동안 우리의 정책금리를 거의 0에 가깝게 유지했다. 그리고 경제는 때때로 천천히 회복되었다. 3년 전 위원회는 우리의 권한을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점차적으로 금리를 건강한 경제에서 보다 일반적인 수준으로 다시 이동하는 것이라는 견해를 갖게 되었다. 오늘 우리는 단기 이자율의 목표 범위를 0.25%포인트 더 올렸다. 내가 언급했듯이, 대부분의 내 동료들은 경제가 내년에 계속 잘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FOMC 참가자들은 경제 상황이 2019년에는 약 3번의 금리 인상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했었다. 우리는 그것을 약간 하향조정했고 이제 경제가 내년까지 두 번의 금리 인상을 요구하는 방향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우리의 정책 결정이 사전 설정된 과정에 있지 않으며, 들어오는 데이터가 실질적으로 전망을 바꾸면 변할 것임을 항상 강조한다. 그리고, 최근의 진전 상황을 고려할 때, 이 성명은 "우리는 "세계의 경제 및 금융 발전을 계속 감시하고, 그것이 경제 전망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것이다"라고 언급한다.

이제 지난 1년 동안의 정책 검토부터 시작하여 몇 가지 추가적인 맥락과 세부 사항을 제시하겠다. 지난해 12월 실업률은 4.1%로 물가상승률은 2%에 불과했다. FOMC 참가자들과 많은 다른 기상 예보관들은 2018년의 성장이 강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러한 성장은 거의 역사적인 최저수준으로 떨어진 실업률을 밀어올릴 것으로 예측되었고, 점점 더 경직되고 있는 노동시장이 인플레이션을 2%까지 끌어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었다.

--------

이러한 전망을 감안할 때, 위원회 위원들은 인플레이션이 2퍼센트 가까이 지속되도록 하는 적절한 방법은 거의 10년 동안 지속되어 온 경제에 대한 특별한 지원을 점진적으로 철회하는 것이라고 판단했다. 따라서, 201712, FOMC 참가자들의 예상치 중 중앙값은 3분기 이자율 상승을 지적했는데, 이는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연말에 2에서 2에서 2-1/4퍼센트로 여전히 장기 정상 금리의 대부분의 추정치에 미치지 못 했을 것이다.

2018년 초, 경제는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강해질 것이 확실해졌는데, 부분적으로는 올해 초 채택된 재정 부양책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크고 앞부분이 더 많이 실렸기 때문이다. 경기 호황의 조짐이 정확하다는 것이 입증되었고, FOMC1년 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한 번 더 많은 오늘의 행동을 세면서 금년에 네 차례 금리를 인상했다.

이것은 우리가 항상 강조하는 데이터 의존성의 성격을 보여준다. 2018년 경제는 예상보다 다소 강세를 보였고 이는 예상보다 약간 빠른 정책 정상화 속도를 가져왔다. 그 대신에 경제가 예상보다 저조한 것으로 판명되었을 때, 위원회는 우리가 2016년에 했던 것처럼 금리 인상의 속도를 늦추거나 정지시켰다. 그리고 경제가 예상대로 잘 진행되면, 위원회는 보통 우리가 2017년에 했던 것처럼 중앙의 전망대로 움직였다.

2019년은 어떤 해가 될 것인가? 우리는 경제가 올해처럼 우리의 내년 전망에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역사는 올해가 펼쳐질 때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으며, 오늘 발표된 정책 예측에서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을 요구한다.

------

그러한 우려와 함께, 현재 정책 전망에는 작년과 비교하여 두 가지 중요한 차이가 있다. 2018년 초, 우리는 성장 궤도가 높아지는 것을 보았다; 오늘날, 우리는 성장이 누그러지는 것을 보고 있다. FOMC 참가자들은 다른 많은 기상 예보관과 함께 2019년에 어느 정도 성장을 예상하고 있었다. 지난 몇 달 동안 우리가 목격한 재정상태의 추가적인 긴축은, 해외에서의 다소 약한 성장의 징후와 함께, 또한 우리가 성장과 인플레이션 예측을 약간 하향조정하도록 이끌었다. FOMC 참가자들의 전망치 중앙값은 올해 3.0%, 20192.3%이다. 내년에도 성장률이 장기 정상가치를 상회하고 있어 2019년 말까지 실업률이 3.5%로 다소 더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중앙값 전망치의 인플레이션은 2퍼센트 가까이 남아있다.

둘째, 경제는 올해도 계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우리의 네 가지 금리 인상과 지속적인 포트폴리오 감소를 감안할 때, 통화 정책은 2019년에 경제에 더 작은 활력을 제공할 것이다. 오늘 조치 이후, 연방 기금율의 목표 범위는 2-1/4에서 2-1/2%, 위원회가 제공하는 장기 정상 요금의 추정치 범위의 하단에 위치한다.

다음 해에 걸쳐, 만약 사건이 예상대로 광범위하게 진행된다면, 연방 기금률은 연방준비제도 내외의 사람들에 대한 판단이 때때로 정책의 입장이 다소 수용적인지, 중립적인지, 아니면 다소 제한적인지에 관해서 다른 범위에 있게 될 것이다. 금리가 이 범위에 있으면, FOMC는 위원회에 대한 다양한 견해들을 고려하여 정책을 만든다. 앞으로 내 동료들과 나는 경제가 강한 노동 시장과 물가상승률이 2퍼센트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정책을 지속하는 것이 적절한지 주의 깊게 지켜볼 것이다.

----

SEP(Summary of Economic Projections)는 모든 FOMC 참가자들의 개별 계획을 편집한 것이다. 우리는 때때로 위원회의 넓은 중간 견해를 설명하기 위해 이러한 예측의 중위수를 가리킨다. 각 참가자의 예상은 해당 참가자가 제공한 기준선 전망에 따라 적절한 정책을 나타낸다. 우리는 SEP가 위원회 참가자들의 생각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믿지만, 중위수는 합의 판단이 아니며, 확실히 위원회 계획을 나타내지 않는다. 언제나 그렇듯이 실제 정책은 들어오는 데이터가 경제 상황, 전망, 그리고 변화하는 리스크의 균형을 비추기 때문에 조정될 것이다.

속도나 추가 요금 인상의 최종 목적지는 미리 정해져 있지 않다. "우리는 통화정책이 성장, 노동시장 강세, 물가 상승을 2퍼센트 가까이 유지할 수 있도록 최대한 조정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정책 결정이 모든 미국 가정과 기업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의 결정을 오로지 최상의 정보와 분석에만 근거하여 객관적으로 계속 내릴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감사합니다. 질문 받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