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예감

[대만여행] 대만에서 정월대보름 보내기—신주 빛초롱 축제 본문

대만 현지인 소개/대만 지방 여행

[대만여행] 대만에서 정월대보름 보내기—신주 빛초롱 축제

Keidi94 2019. 2. 6. 22:24

대만 명절 정월대보름 다가온 곳곳에 빛초롱 축제(燈節) 열리는 풍경을   있어요

올해의 신주(新竹) 축제는 특별하다고 들었고 궁금해 가족들이랑 같이 가봤어요

지금부터 현지인 푸린의 발걸음을 따라 같이 살펴볼까요?



신주 빛초롱 축제에 가려면 대만 고속철도(HSR) 타서 신주역(高鐵新竹站) 내리고 나서 기차를 갈아타야 해요

아니면 직접 기차를 이용해 신주기차역(新竹火車站)까지 가도 괜찮을 선택이에요.


동성문


신주 기차역 근처 동물원과 신주성황묘(新竹城隍廟) 있어서 만일 이번 축제에 같이 참여할 없어도 가보기에 좋은 곳이에요성황묘 주변엔 동성문(東城門)이 있어요. 동성문의 중심부터 양쪽으로 강이 하나 이어져 있는데 바로 빛초롱 추제 열리는 장소예요!

식물들이 꼬불꼬불한 보도에 심어져 있으며 빛은 길에 펼쳐지는 모양이 수면에 비쳐서 정말 아름답죠..강변에 앉아서 가족이나 애인과 같이 시간을 보내면 얼마나 낭만적인 화면이겠어요. 요즘 대만날씨가 좋으니까 저녁에 산책하기에 좋을 것 같네요.


돼지 우주인 보인다!!


기차역부터 길에 따라 가면 성동문이 나타나요. 멀리 있어도 보이는 대형 우주인 돼지가 성동문 앞에 있어요완전 흥분했어요! 가깝게 우주인 돼지와 소통하고 싶으면 강 길로 향하는 지하 입구를 이용하면 내려갈 수 있어요.




가깝게 보니까 정말 크다! 우주인 돼지는 일본 예술가 森岡厚次 대학교학생들 거느려서 주도한 작품이에요올해 신주 빛초롱 축제 주제 탐색”으로 일련의 빛초롱을 아이디어를 형성되었어요. , 올해는 돼지의 해여서 돼지가 주인공이 되어 우주인으로 변신하고 망원경을 들고 뭘 관찰할 듯이 서 있어요. 과연 우주돼지는 뭐 찾고 있을까요? 올해의 복을 찾을 지도 모르죠?ㅎㅎ



다음은 대만의 전구디자인 林建榮(음:림건영)이 이번의 축제에 참여해 월구아기(月球寶寶)”이라는 자품이 우주인 복장을 갈아입고 등장해요. 

세명 우주인아기가 지구 신주 이곳에 도달하며 도시의 아름다움과 미지의 영력에 대한 탐색하려고 듯이죠이 도시의 미래는 더 많은 행복이 발견할 뜻으로 상징이래요. 정말 뭔가 찾고 있는 모양 같네요. 




계속 걸어보면 우주선이 세대 있어요! 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에요! 역시 우주와 관련되면 우주선이 빠질 없겠죠! 대만 예술가 림건지 제작한 작품인데 이상하게 만지기 금지라는 계시판이 보이네요. 알고 보니 파란 색과 노란색으로 형성된 우주선은 시민들이 가깝게 놀 수 있으려고 해서 일부러 금지판을 붙이지 않을 거예요. 

그래서 만지거나 심지어 들어가서 타봐도 돼죠! 작품이 뒷에 꿈의 상징이 가져 사람들이 용감하게 꿈을 추구하라는 뜻이 숨어 있어요. 자세히 보면 우주선에 동그런 구멍이 있는데 얼굴 들어가서 사진 찍어보니 정말 우지선을 듯해요

우주선 만나시면 작품을 이용해서 사진 많이 찍어보세요!



끝인 알았는데 갑자기 아주 지구가 눈에 띄었어요 Gaia이라는 작품은 영국 예술가Luke Jerra 제작했어요인류가 1972년에 첫음 눈에 통해서 지구의 진실 모습을 알겠 순간부터 지구에 대한 이미지를 180 바꿨었어요NASA 수권된 지구 이미지를 이용해서 제작한 작품을 보다가 우리 마침 지구가 발견된 순간에 다시 돌아갈 듯이 우주의 크기와 인류의 작기에 자성할 있는 시간을 되었어요지금 가지고 있는 매순간이 소중하다고 깨닫지 않을까 싶은 의미예요.

처음에 사람이 많아서 사진 찍어도 나올 수가 없었는데 계단을 올라가면서 황홀해졌어요. 어두운 저녁에 밝은 지구를 보면 지구 정말 아름다워서 모르게 빠졌어요. 지구 정말 아름다워서요.

 

여러분은 새해 어떻게 지냈셨나요저는 이번 빛초롱추제에 참여했어요.마침 대만 여행으러 온다면 신주에 가서 빛초롱 축제 구경해 볼래요?


새해 많이 받으세요!

 


---

2019신주 빛초롱 축제(2019新竹燈節)

열림시간2019 1/25~2/24 매일17:3024:00

주소新竹市東區中央路與號府後街 (護城河親水公園)

Facebookhttps://www.facebook.com/新竹過好年2019-1772984096296418 /

지도https://goo.gl/maps/QW4UvXDRsCy



Comments